2013년 5월 30일 목요일

GitHub를 이용하여 남의 코드 바꾸기.


요즘 간간히 node.js를 이용하여 개발하고 있는데요.
NPM(node package manager)나 Github등을 통해 여러 오픈 소스를 가져와서 사용하다보니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그런데 다운 받은 오픈소스에 버그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설치한 코드를 직접 찾아가서 수정하고 끝내도 되지만,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소스 코드 수정 요청을 하였습니다.
몇시간 후 제가 요청한 부분이 반영이 되었고, 이제 다른 사람들도 변경된 모듈을 다운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 재밌고, 신이 났습니다. 전혀 모르는 외국 개발자들과 일하기가 이렇게 쉽게 될 줄은 몰랐었으니까요.
그리하여 제가 경험했던 것을 공유합니다.

1. node.js를 이용하여 imgur.com에 이미지를 자동으로 업로드하는 모듈을 찾기
3. 설치 후 개발.
4. 앱 실행 후 간혈적으로 오류 발생.
5. 원인은 node-imgur-upload 모듈에서, 이미지 업로드 후 결과값을 무조건 JSON으로 파싱함. (일부는 html 형태로 와서 오류가 남)
6. https://github.com/adamcoulombe/node-imgur-upload를 제 GitHub로 Fork(https://github.com/iamdenny/node-imgur-upload) 해서 소스코드를 수정 후 커밋
7. Pull Request를 누르고, 어떤 오류가 있고, 원인이 뭐고, 해결책은 이러이러하여 커밋하니 리뷰해 달라, 라고 작성.
8. 몇시간 후 적용됨
정말 재미난 경험을 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이 이런 활용을 해나가서 오픈 커미터로 활동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