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30일 토요일

첫번째 앱, 나의도서관리

개발자로 이것 저것 시도하고 만들고, 또 신기술 습득하느라 A to Z 만들어서 배포해 본 것이 없었다. 당연히 누가 뭐 만들면 나도 만들 줄 알고, 더 잘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과연 그럴까, 수많은 유혹이 날 힘들게 했지만, 난 그래도 끝까지 완주했다. 나의 첫번째 앱을 소개 합니다. (두구 두구 두구 두구~) 그렇게 거창하진 않지만, Html5+CSS+Javascript 그리고 Phonegap을 이용하여 개발한 '나의도서관리'앱 입니다. 책을 아주 많이는 아니더라도 꾸준히(한달에 하나?ㅋ) 읽다보니, 이것도 점점 많아지고, '어느 순간 내가 이 책을 읽은거 같은데, 좋은 글귀가 있었는데, 뭐였더라,,,' 하는 생각이 점점 많이 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개발자이니 내가 직접 만들어보면 어떨까 하고 시작되었습니다.


오른쪽 이미지는 '나의도서관리'앱의 메인 화면입니다. 총 4개의 카테고리('현재 읽고 있는 도서', '즐겨찾는 도서', '앞으로 읽을 도서', '다 읽은 도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jQuery Mobile 의 기능으로 UI 적으로 많은 부분 쉽게 구현 할 수 있었으며, Jindo Framework도 사용하여 dom을 보다 편하게 제어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두개의 framework를 사용하다보니, 앱 용량이 무거워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번엔 하나만 사용해야 할것 같습니다.  
   
왼쪽 이미지는 도서가 선택 된 화면입니다. '읽는중', '읽어야지', '다읽었다.'등ㅇ로 상태 변경이 가능하며, 즐겨찾기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또한 '글귀 추가' 기능을 제공하여, 좋은 글귀나 기억하고 싶은 문장을 입력 할 수 있으며, 도표나 이미지 같은 자료는 '사진 삽입' 기능을 통해 이미지를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도서 삭제'기능을 이용하시면 기록이 전부 다 삭제 되오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도서 추가는 네이버 도서 API를 이용하였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도서에 없는 책은 추가 할 수 없으며, 추후 구글 도서를 통해 등록이 가능하도록 개발 할 예정입니다.  


 












환경설정을 하는 페이지입니다. 메인 화면의 4가지 카테고리에 표시되는 도서 수를 최근 변경일을 기준으로 해당 개수 만큼 표시하도록 설정합니다. 또한 도서 검색시에도 표시하는 게시물 수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향후 로그인 기능을 통해 서버에 저장되도록 하여, 어느 환경에서든 접속해서 나의 도서를 관리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전체도서를 볼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하며, 메인 페이지에서 각 카테고리명을 터치하면 해당 카테고리의 책들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어를 입력하면 도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많은 버그들과 개발 해야할 것들(특히 스플래쉬 화면ㅋ)이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 추가 개발해 나갈 것이며, 많은 사랑(?)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현재까지 안드로이드 마켓에만 배포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돈! 구글플레이는 딱 한번만 $25을 내면 되지만, 앱스토어 배포는 매년 $99을 내야 하기에 못하고 있습니다.
후원 해주시면 앱스토어에도 배포 하겠습니다.^^
비공식 다운로드는 여기를,,, https://build.phonegap.com/apps/109153/share 
Google Play : https://play.google.com/store/search?q=+%EB%82%98%EC%9D%98%EB%8F%84%EC%84%9C%EA%B4%80%EB%A6%AC&c=apps

 Gracias.

댓글 없음:

댓글 쓰기